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아이와 고구마맛탕 만드는법

반응형

큰 놈 유치원 과재중에 집에서 고구마 맛탕 만들기가 있네요..

우리 마님이 아이를 도와 주면서 고구마 맛탕을 만들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진 않네요..

 

먼저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는 일단 고구마, 식용유, 시럽 혹은 올리고당.

 

먼저 고구마를 깨끗이 씻은 후 아이에게 주었습니다

 

큰놈이 고구마의 껍질을 벗깁니다.

다섯개 정도 준비되었네요.

-NX200+호루스벤누50.7 -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아이가 작업을 해야 하므로 케익 자를때 사용하는 빵칼을 주었습니다

톱질 하듯이 고구마를 자릅니다

-NX200+호루스벤누50.7 -

 

 

 

토막난 고구마를 식용유에 넣고 튀깁니다

중간 에 젓가락으로 찔러서 익었는지 확인 합니다

-NX200+호루스벤누50.7 -

 

 

 

 

젓가락이 잘들어 갈 정도 익었으면

고구마를 꺼내어 기름이 빠지게 해 놓고 식히기 시작합니다

-NX200+호루스벤누50.7 -

 

 

 

 

준비된 고구마를 냄비에 다시 넣고 올리고당을 부은 다음 잘 섞어야 합니다

물론 우리 큰놈이 잘 섞인 했는데 힘이 세서 고구마 일부가 부서졌네요..

-NX200+호루스벤누50.7 -

 

 

 

 

자! 먹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먹는 일만 남았네요..

벌써 군침이 돕니다.

-NX200+호루스벤누50.7 -

 

 

 

 

우리 큰 놈이 먼저 벅어 봅니다

맛을 보더니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웁니다..

저도 맛을 보았는데 맛있습니다

맛탕이 꽤 남아서 맥주 한잔 해야 하겠습니다

이 고구마 맛탕 맥주 안주로 좋을거 같습니다..

-NX200+호루스벤누50.7 -

반응형